1. 값 호출(Call by Value)
2. 참조 호출(Call by Reference)
자바는 객체지향이다.
1.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다.
-> 새로운 코드를 작성할때도 기존코드를 이용해서 쉽게 작성이 가능하다.
2. 코드의 관리가 용이
3. 신뢰성이 높다.
-> 클래스는 객체를 만드는 설계도 이다.
ex)아파트가 있다고 하면 아파트는 객체이다.
자이아파트, e-편한세상 등등 이름이 앞에 붙은건 다 인스턴스이다.
그러므로 객체에 인스턴스가 포함된다.
---------------------------------------------------------------------------------------------------------------------------------------
오늘 수업은 2교시 입니다.
(랜덤)수업에 지각하셨습니다.준비성이 감소합니다.
1교시가 시작되었습니다.
선생님이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수업 이해도가 증가합니다.
수업을 빠르게 끝내고 싶은 마음이 증가하였습니다.
1교시 쉬는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1. 공부 2.놀기
점심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점심시간이 찾아왔습니다.
1. 나가서 먹는다. 2.라운지에서 먹는다.
2교시가 시작되었습니다.
선생님이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랜덤)선생님이 안받아주십니다.자신감이 감소합니다.
2교시 쉬는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1. 공부 2.놀기
수업이 끝났습니다.
package jongkyu.study;
import java.util.Random;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Study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Random r = new Random();
char answer;
int junbi;
int eihae;
int funny;
int jasingam;
int fast;
int answer2;
int money;
int input;
char manjok;
public void main() {
while(funny!=1) {
System.out.println("== == == == 학원수업 == == == ==");
System.out.println("오늘 수업은 2교시 입니다.");
input=2;
answerStudy();
for(int i=0; i<input; i++) {
System.out.println((i+1)+"교시가 시작되었습니다.");
studySuup();
studyQuestion();
System.out.println((i+1)+"교시 쉬는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breakTime();
if(i==0) {
System.out.println("점심시간이 다가왔습니다.");
lunchTime();
}
}
System.out.println("수업이 끝났습니다.");
endTime();
funny++;
System.out.println("==== 총 결과 ====");
System.out.printf("만족도 :%c 수업이해도 :%d\n",manjok,eihae);
System.out.printf("빨리끝내고싶은마음 : %d 자신감 : %d\n",fast,jasingam);
System.out.printf("준비성 : %d 쓴돈 : %d원\n",junbi,money);
}
}
public void endTime() {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오늘 수업의 만족도는?(상/중/하)\n입력 :");
manjok = sc.next().charAt(0);
}
public void breakTime() {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쉬는시간엔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System.out.println("1. 공부 2.놀기");
answer2=sc.nextInt();
if(answer2==1) {
System.out.println("거짓말하지마세요 이해도증가");
eihae++;
System.out.println("수업이해도"+eihae);
}
else {
System.out.println("역시 쉬는시간엔 놀아야죠 이해력감소");
eihae--;
fast++;
System.out.println("수업이해도"+eihae+" 빨리끝내고싶은마음 " + fast);
}
}
public void lunchTime() {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점심시간이 찾아왔습니다.");
System.out.print("1. 나가서 먹는다. 2.라운지에서 먹는다.\n입력 :");
answer2=sc.nextInt();
if(answer2==1) {
System.out.print("얼마를 쓰셨나요? : ");
money=sc.nextInt();
}
else
System.out.println("라운지에서 드셨네요 . 돈이 절약되었습니다.");
}
public void studyQuestion() {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선생님께 질문 하시겠습니까?(y,n)");
answer=sc.next().charAt(0);
if(answer=='y' || answer=='Y') {
if(r.nextInt(2)==0) {
System.out.println("(랜덤)선생님이 안받아주십니다.자신감이 감소합니다.");
jasingam--;
fast--;
System.out.println("수업 빨리 끝내고싶은 마음"+fast);
}
else {
System.out.println("(랜덤)선생님이 받아주셨습니다. 자신감이 증가,수업늦게끝나는마음증가");
jasingam++;
fast--;
System.out.println("수업 빨리 끝내고싶은 마음"+fast);
}
}
else {
System.out.println("수업을 빠르게 끝내고 싶은 마음이 증가하였습니다.");
fast++;
System.out.println("수업 빨리 끝내고싶은 마음"+fast);
}
}
public void studySuup() {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선생님이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System.out.print("수업이 이해가나요?(y,n)");
answer=sc.next().charAt(0);
if(answer=='y' || answer=='Y') {
System.out.println("수업 이해도가 증가합니다.");
eihae++;//이해도 증가
System.out.println("수업이해도"+eihae);
}else {
//끝나고 준비성과 이런걸 출력할때 여기다가 바로 출력하기 그후 리턴
eihae--;//이해도 감소
System.out.println("더욱더 열심히 들으세요");
System.out.println("수업이해도"+eihae);
}
}
public void answerStudy() {
if(r.nextInt(2)==0) {
System.out.println("(랜덤)빨리오셨네요 선생님이 지각하셨어요 준비성이 증가합니다.");
junbi++;
System.out.println("준비성"+junbi);
}else {
System.out.println("(랜덤)수업에 지각하셨습니다.준비성이 감소합니다.");
//끝나고 준비성과 이런걸 출력할때 여기다가 바로 출력하기 그후 리턴
junbi--;
System.out.println("준비성"+junbi);
}
}
}